[일상]빡세양만의 수제티_스타벅스 자몽허니블랙티보다 맛있다^^

2020. 8. 5. 10:13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비가 오면 냄새에 참 민감하지요???

원래는 기름냄새에 반응하여 파전에 막걱리가 땡기지만, 매일 오는 비가 반갑지 않고

이제는 부침개도 질려 버리네요 ㅎㅎㅎ

오늘은 빡세양 요즘 커피 대신 즐겨 마시는 수제티를 소개 할려고 합니다!!!

빡세양이 스타벅스에서 반했던 자몽허니블랙티 맛을 흉내 냈다고나 할까요??

겨울쯤에 담군 과일청이 너무 잘 숙성되었더라구요!!!

남친님 열심히 과일 닦고 병까지 소독해서 그런지 전혀 상하지 않고 잘 숙성되었더라구요!!!

얼그레이티를 일단 따뜻한 물에 우려냈답니다!!!

우려낸 얼그레이 티에 레몬청을 넣었더니 색깔이 너무 이쁘네요!!!

맛 또한 달달하고 맛있답니다!!!

단맛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얼그레이티와의 오묘한 조화에 떫은 달달함에 반하실꺼에요^^

원래는 자몽허니 블랙티를 따라서 만든거지만,

빡세양은 자몽에도 먹지만, 레몬이나 석류등 여러가지 수제청과 같이 먹고 있답니다!!!

얼그레이 효능은 많이들 아시다시피 노폐물 배출이 잘되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얼그레이 성분 중의 하나인 타닌이 지방을 분해해준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하루에 2~4잔을 마시면 이뇨작용으로 자연스럽게 살이 빠진다고 하네요!!

게다가 얼그레이에 들어있는 카테킨 성분은 항산화작용을 해 노화방지와 면역력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얼그레이 성분에는 불소성분이 함유되어 치석 즉 플라그 생성을 억제시켜주어 음식물 찌꺼기가

치아에서 썩는걸 막아주어 치아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구강청결에 도움이 되며 냄새제거까지 된답니다!!

그래서 유럽쪽에서는 감기 예방을 위해 겨울에 많이 먹는 차가 얼그레이라고 하네요!!!

감기나 열 세균을 억제 시켜주며 면역력을 올려주니 요즘 같이 햇볕을 못 보게되어

기운없고 왠지 우울할때 마심 더 좋을꺼 같아요!!!

얼그레이가 다 좋은건만은 아니어서, 적당한 카페인 섭취는 집중력에 도움이 되지만, 하루에

5잔 이상은 두통이나 불면증 심장 두근거림 등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답니다!!!

빡세양은 오늘도 달달 떫떠름한 얼그레이와 레몬티의 만남으로 하루를 시작해 볼려고 합니다!!!

우리 이웃님들도 다들 힘내시고 행복한 하루 시작해보아요!!!